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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view] RFM 분석이란 무엇일까요? 본문
데이터리안 SQL 입문반 수강중 미션으로 RFM 고객 세분화 분석에 대해 공부하게 되었다.
https://datarian.io/blog/what-is-rfm?utm_source=home-copy&utm_medium=home-copy
RFM 고객 세분화 분석이란 무엇일까요
CRM 타겟팅을 하는 방식 중 가장 범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RFM 고객 세분화 분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datarian.io
RFM 의미와 왜 RFM 고객 세분화 분석을 하는지에 대해서 알 수 있었다.
1. What is RFM?
Recency : 얼마나 최근에 구매했는가
Frequency : 얼마나 자주 구매했는가
Monetary : 얼마나 많은 금액을 지출했는가
사용자별로 얼마나 최근에, 얼마나 자주, 얼마나 많은 금액을 지출했는지에 따라
사용자들의 분포를 확인하거나 사용자 그룹(또는 등급)을 나누어 분류하는 분석 기법이다.
2. WHY?
RFM 고객 세분화 분석을 통해서 사용자 특성을 파악하여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으며, 이는 곧 회사의 수익을 창출할 수 있었기 때문이었다.
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새로운 인사이트를 얻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는 점에서
RFM 고객 세분화 분석 중요성을 알 수 있었고, 다양한 방면으로 분석할 수 있는 시각을 가지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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